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
성남시정.동정
은수미 성남시장, ‘시민과의 인사회’ 잇단 소통 행보
28일 야탑1.2.3동 새해인사회서 골목상권 활성화, 청년정책 등 시민 질문에 즉석 답변
기사입력: 2019/01/29 [10:25]  최종편집: snreport.kr
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
성남리포트

 

▲     © 성남리포트


은수미 성남시장은 28일 오후 야탑동 성남고령친화종합체험관에서 열린 시민과의 새해인사회에 참석해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. 지난 22일 은행2, 24일 판교동 야간토론회에 이은 소통행보다.

 

▲     © 성남리포트

 

이날 인사회는 중고교생, 대학생, 주부, 어르신 등 다양한 연령층의 야탑123동 시민 3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진행됐다.

 

시민들은 야탑동 골목상권 활성화 벤처기업 지원 청년정책 주차장 교통 문제 등 시정에 관한 궁금한 사항을 물었다.

 

▲     © 성남리포트

 

은 시장은 시민들의 건의사항과 질문을 경청하고 일일이 즉석에서 답변했다.

 

▲     © 성남리포트

 

야탑동 상권 활성화에 대해서는 올해 아동수당, 청년배당 등 1천억 원 규모의 지역화폐가 발행된다. 이와 함께 탄천 축제를 기획하고 있다축제와 성남 명소 곳곳을 연계해 브랜드화 하면 유입인구가 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.

 

청년정책과 관련해서는 청년들이 자신의 삶과 미래를 스스로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청년위원회를 구성해 일정 권한을 주고 일자리, 창업 등 청년정책 등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.

 

▲     © 성남리포트

 

한편, 올해 새해인사회는 시정 궁금증을 묻고 답하는 주간 인사회와 마을 의제를 발굴해 토론하는 야간 토론회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.

 

2019. 1. 29.()

성남시 공보관

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
내용
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,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 
광고
광고
광고
주간베스트 TOP10
광고
광고