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
경기도청.의회.교육청
경기도의회 이애형 의원, 경기도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방지를 위한 예방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발의
이애형 의원(자유한국당, 비례), 「경기도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방지를 위한 예방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」 발의,
기사입력: 2019/05/18 [06:10]  최종편집: snreport.kr
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
성남리포트

 

▲     © 성남리포트


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애형 의원(자유한국당, 비례)이 대표발의 한 경기도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방지를 위한 예방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17, 경기도의회 제335회 임시회 제1차 보건복지위원회에서 통과되었다.

 

이 의원이 대표발의 한 경기도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방지를 위한 예방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은 기존의 조례를 마약류 및 약물 오남용 방지 활동 지원뿐만 아니라 중독 치료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조례로 개정하여 마약류 중독자 등에 대한 적극적 치료를 도모하고자 하는 것으로, 이에 필요한 지원사업, 치료보호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.

 

이 의원은 그간 마약류 관련 정책은 장기적인 안목과 전망에 의한 근본적인 규제보다는 마약류 남용자를 구속하거나 처벌하는 형벌적 측면에 초점을 맞추어 마약류 범죄문제를 오히려 악화시킨 것이 아닌지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.

 

마지막으로, 이 의원은 마약사법에 대한 치료재활은 교정시설 내 또는 치료감호소에서만 이루어져야 한다는 생각에서 벗어나 사회적 네트워크를 구축할 필요가 있다고 하면서 이번 조례 개정을 통해 마약류 중독자 등에 대한 치료효과를 극대화하고, 재범의 위험도 감소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. 앞으로도 마약류 문제에 깊은 관심을 갖고 집행부와 함께 효과적인 마약류 정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.

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
내용
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,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 
광고
광고
광고
주간베스트 TOP10
광고
광고