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
사회
성남도시개발공사, 판교공영주차장 개장
카드결재(Only-Card) 전용주차장으로 운영
기사입력: 2014/11/14 [20:27]  최종편집: snreport.kr
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
김기훈

성남도시개발공사(사장 황무성)가 오는 17일(월) 판교 중심상업지구내 광역교통개선대책에 따라 건립된‘판교공영주차장’을 임시 개장한다.
 


 
이번에 개장하는 판교공영주차장은 지하4층, 지상7층(연면적 23,630㎡), 734대의 차량과 300대의 자전거를 동시에 주차할 수 있는 규모다.
 
시설로는 주차장 상황을 실시간 파악할 수 있는 종합상황실과 CCTV 180대, 비상호출 및 통화용 인터폰 65대 등 최첨단 시스템과 안전시설을 갖춰 ▲장애인 ▲노약자 ▲여성 등 취약 계층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.
 
또한 이 주차장은 판교지역의 심각한 주차난과 주변여건 등을 고려해 일일주차 전용주차장으로 운영할 예정이다. 반면에 인근에 위치한 삼평동 임시 주차장(803면)은 월 정기 계약 전용주차장으로 운영할 예정이다.
 
주차요금은 카드결재전용 일일주차요금(1일 최대 6,000원)제를 적용하며 사전무인정산기 15대를 설치해 출차 전에 요금을 정산할 수 있도록 했다. 
 
한편 공사 황무성 사장은“판교 중심상업지구내 위치한 판교공영주차장 개장으로 판교역 일대의 심각한 주차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주차장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.”고 밝혔다.
 
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
내용
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,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 
광고
광고
주간베스트 TOP10
광고
광고